리플(XRP) 자료사진.
[CBC뉴스]현재 리플(엑스알피 XRP)은 26일 오전 9시18분 현재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원화마켓에서 3338원에 거래되고 있다. 일단 3천원선을 지켜냈다는 점을 인지할 필요가 있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번 주 목요일 비공개 회의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Grayscale Investment의 XRP ETF 신청에 대한 승인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SEC는 최근 Grayscale의 XRP ETF 신청을 연방등록부에 공개하면서 시장의 낙관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이번 공개는 ETF 출시 승인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240일 검토 기간의 시작을 알리는 것이다. 이로 인해 Grayscale의 XRP ETF에 대한 SEC의 결정은 2025년 10월 18일 이전에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잠재적 ETF 승인에 대한 기대감은 Ripple과의 소송 합의에 대한 추측과 맞물리면서 더욱 높아지고 있다. XRP는 최근 큰 폭의 하락을 겪었으며, 지난주 CoinMarketCap에서 3위였던 시가총액이 현재 1,280억 달러로 4위로 내려앉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XRP ETF의 승인은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
SEC의 결정이 XRP의 미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투자자들은 이번 주 회의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Grayscale의 XRP ETF가 승인된다면, 이는 XRP의 가치 회복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