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XRP)
[CBC뉴스]트럼프 관세의 국면이 달라지면서 전반적인 시장 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가운데, 리플(XRP) 역시 상승 모멘텀을 보이고 있다. 이것이 단기적인 것인지 장기적인 것인지를 관찰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9시 조금 넘은 시각 약 3700원이 넘었다. 4천원선 진입을 위해 시도하고 있는 중이다. ETF 승인 기대감을 반영해 잠재력은 있으나 여력은 세지 않은 편이다.
리플은 특히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법적 공방에서 어느 정도 우위를 점하며 투자자 신뢰를 회복하고 있다. SEC와 리플 간의 법적 분쟁은 암호화폐 규제의 방향성을 결정지을 중요한 이슈로 평가받아 왔으며, 리플의 부분적인 승리는 시장 전반에 규제 명확화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전문가들은 이 사건을 계기로 암호화폐 시장에 긍정적인 기류가 형성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줄줄이 코인관련 정책들을 결정할 수 있는 사안들이 열릴 예정이다. 트럼프의 국가자산 선언 이후의 후속 조치도 나올 것 같다. 또 미국의 CPI발표도 앞두고 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트럼프의 의지가 향후 코인 가격에 변수가 될 것 같다.
리플이 알트코인 시장의 강세를 주도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리플의 상승세가 지속될 경우 1달러 돌파 가능성도 열려 있다고 전망한다.
트럼프 트레이드 발표후 알트코인에도 상승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비트코인 ETF가 승인을 받으면 시장 전체의 유동성 증가와 함께 알트코인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란 예측이 지배적이다.
리플의 장기적인 성공 여부는 향후 규제 환경과 네트워크의 실질적인 확장성에 달려 있다. 미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리플이 금융 인프라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여부가 중요한 관건이 될 전망이다.
CasiTrades는 "현재 시간대별 강세 다이버전스는 여전히 유효하며 RSI는 2달러 저점에서 상승 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음 상승 목표는 2.70과 3.05 달러입니다."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책임을 절대 지지 않습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