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엑스알피 XRP)
[CBC뉴스]리플(엑스알피 XRP) 시세가 향후 강세장으로이어질지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해외 코인매체 코인게이프는 "지난 24시간 동안 XRP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긍정적인 전망이 형성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리플의 자체 암호화폐인 XRP는 반등을 노리고 있으며, 암호화폐 분석가 알리 마르티네즈(Ali Martinez)는 XRP가 2달러 지지선을 지키면 최대 2.60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고 전망했다"고 밝혔다.
코인글래스(CoinGlass) 자료에 따르면, 최근 24시간 사이 XRP의 미결제약정(Open Interest)이 급증해 36억 1,000만 달러까지 상승했다. 이는 현재 시장에서 XRP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는 것을 보여주며, 향후 강세장이 이어질 가능성을 시사한다는 것이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알리 마르티네즈 역시 XRP의 반등 가능성을 언급했다. 그는 X(구 트위터) 게시글을 통해, XRP가 2달러 이상을 유지할 경우, 가격이 현재의 채널 상단인 2.60달러까지 약 30% 상승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다른 분석가 카시트레이드(CasiTrades) 역시 XRP가 2.24달러를 돌파할 경우 2.7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러한 흐름은 장기적으로 XRP의 사상 최고가 경신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분석이다.
다만, 하락 가능성도 여전히 존재한다. 코인게이프(CoinGape)의 시장 분석에 따르면, 현재 XRP는 쐐기형 패턴(wedge pattern) 상에서 방향성을 결정짓는 갈림길에 있으며, 이 패턴은 가격이 70% 하락하거나 700% 급등할 가능성을 동시에 내포하고 있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또 다른 분석가 렉스(Rex)도 XRP가 조만간 강한 반등을 시작할 수 있다고 봤다. 그는 "이번 사이클에서 가장 명확한 움직임"이라며 조만간 돌파가 이뤄질 것이라 강조했고, 그의 차트는 XRP가 2.9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 CBC뉴스ㅣCBCNEWS 한동준 기자
저작권자 © CBC뉴스 | CB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동준 기자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