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XRP)
[InfoZzin]리플의 자체 토큰 XRP가 다시 한번 상승세를 타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해외 코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7월 3일(현지시간) XRP는 약 3.75% 상승해 보도 시점 기준 2.27달러에 거래됐다. 리플이 은행 라이선스 취득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진 이후로 XRP 가격은 오름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와 동시에 RLUSD 스테이블코인의 도입 확대 가능성도 커지고 있다고 코인게이프는 전했다.
코인게이프는 XRP가 앞으로 32% 추가 상승해 3달러 선까지 반등할 수 있을지에 대한 전망도 제기했다.
24시간 기준 XRP는 2.17달러에서 2.27달러까지 상승했고, 같은 기간 거래량은 코인마켓캡 기준 35% 급증해 39억 9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시장의 관심이 다시 XRP로 쏠리고 있는 분위기다.
코인게이프는 리플이 현재 RLUSD 스테이블코인의 본격적인 상용화를 염두에 두고 미국 내 은행 라이선스 취득을 추진 중이라고 전했다.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는 이 은행 라이선스 신청이 RLUSD가 2,500억 달러 규모의 스테이블코인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만약 리플이 해당 라이선스를 취득하게 되면, XRP는 과거 12월에서 1월 사이 3.40달러를 기록했던 강세장을 재현할 가능성도 있다. 기술적 분석 역시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고 코인게이프는 분석했다.
코인게이프는 특히 XRP 가격 차트 상 ‘하락 쐐기형’ 패턴이 확인됐으며, 이는 일반적으로 하락장에서 상승 전환의 신호로 해석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주 캔들 차트가 상단 저항선에 도달했지만, 강한 마감이 이뤄져야 진정한 돌파로 판단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이후 해당 가격대를 지지선으로 재확인하고 반등에 성공할 경우, XRP 가격은 3.96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도 제시됐다.
RSI 지표 역시 50선 방어에 성공하며 강세 모멘텀을 유지하고 있다. 지표가 계속 상승하며 더 높은 고점을 형성할 경우, 저항선 돌파가 확정되며 XRP의 추가 상승 가능성이 커질 것이라고 코인게이프는 전했다.
또한 코인게이프는 최근 분석을 통해 XRP ETF 승인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XRP가 3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는 낙관적인 전망도 내놨다.
XRP 선물 시장에서도 투자 심리가 강세로 기울고 있다. 코인게이프가 인용한 코인글래스 데이터에 따르면, 7월 3일(현지시간) 기준 리플의 오픈이자율은 24시간 만에 8% 증가해 46억 2천만 달러로, 한 달 내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시장 참여자들이 XRP 가격 상승에 베팅하는 ‘롱’ 포지션을 열고 있다는 의미다. 특히 바이낸스에서는 롱/숏 비율이 2를 넘는 수준을 유지 중이다.
7월 3일 기준 하이퍼리퀴드의 고래 계정들이 모두 롱 포지션을 취하고 있다는 점도, XRP의 강세 전망을 뒷받침하는 근거로 제시됐다. 코인게이프는 이 같은 선물 시장의 움직임과 리플의 은행업 진출 추진이 맞물리면서 XRP가 3달러를 돌파할 가능성이 더 커졌다고 덧붙였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