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엑스알피)
[InfoZzin]리플(엑스알피 XRP) 시세 20달러설 전망이 나와 이목을 끈다.
해외 코인매체 코인게이프는 "역사적 데이터에 따르면 리플(XRP)은 비트코인(BTC)의 상승 흐름과 강한 상관관계를 보여왔으며, 특히 알트코인 시즌에서는 더욱 증폭된 수익률을 기록해 왔다"고 밝혔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만약 비트코인 가격이 15만 달러에 도달할 경우, XRP는 3달러를 넘어 최대 2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코인게이프는 “2024년 알트코인 시즌 당시 XRP는 300% 급등한 반면, 같은 기간 비트코인은 80% 상승에 그쳤다”고 지적했다. 또한 “2024년 11월 XRP는 350% 상승한 반면, 비트코인은 53% 상승했다”고 강조하며 XRP의 비대칭 수익률 구조에 주목했다.
현재 XRP 가격은 2.34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일봉 차트에서는 하락 쐐기형 패턴 내부에서 수렴 중이다. 코인게이프는 “XRP가 해당 패턴 상단을 돌파할 경우, 향후 대세 상승이 가능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비트코인이 단기 조정을 마무리하고 11만 달러를 회복할 경우, 15만 달러를 향한 랠리도 현실화될 수 있다는 관측도 제기됐다. 코인게이프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관세 이슈가 진정되고, 연준이 금리 인하로 전환할 경우, 위험자산 선호 심리가 되살아나며 암호화폐 시장 전체가 활기를 띨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유명 분석가 아모닉스(Amonyx)는 XRP 가격이 과거와 유사한 가격 프랙탈을 형성하고 있다며, 엘리엇 파동 이론을 통해 8.44달러를 1차 목표로 제시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15만 달러까지 상승한다면 XRP는 20달러 이상으로의 급등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코인게이프는 “XRP의 폭발적 상승은 과거에도 있었던 일이며, 2017년에는 삼각 수렴 돌파 후 3,100% 상승해 3.84달러에 도달한 바 있다”고 전했다. 이어 “2024년 유사한 삼각 수렴 돌파가 확인되었으며, 현재의 가격 흐름은 과거와 유사한 상승 시나리오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코인게이프는 “현재로서는 비트코인이 11만 달러 이상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연준의 정책 전환이 확인될 경우, XRP가 단기간에 8달러를 넘고 중장기적으로 20달러까지 급등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