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엑스알피 XRP)
[CBC뉴스]리플(엑스알피 XRP) 시세 전망이 관심을 끈다.
해외 코인매체 코인게이프는 "긍정적인 소식 몇 가지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XRP 가격은 좀처럼 탄력을 받지 못한 채, 2달러라는 중요한 지지선 위에서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 지지선을 지키지 못할 경우, 최대 40% 하락해 1.20달러까지 떨어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거시 경제의 불확실성과 트럼프 전 대통령의 관세 전쟁 재점화는 가상자산 시장 전반에 먹구름을 드리우고 있으며, SEC와 리플 간의 소송에서 일부 진전을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XRP 역시 그 영향을 피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XRP 가격은 현재 2달러 선에서 방향을 탐색 중이며, 어느 쪽으로 움직이느냐에 따라 향후 흐름이 달라질 수 있다. 지난 24시간 동안 XRP는 1.9달러 선에서 반등해 현재 2달러에서 거래 중이지만, 일일 거래량은 51% 급감해 42억 1천만 달러로 줄었다.
반등 폭은 컸지만, 암호화폐 분석가 알리 마르티네즈는 “현재 가격대에서 명확히 돌파하지 못하면 반등세가 지속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XRP는 현재 ‘헤드 앤 숄더’ 패턴을 형성 중이며, 바로 아래 지지선은 1.80달러다. 이 지지선마저 무너지면 1.20달러까지 최대 40% 추가 하락도 가능하다는 경고다.
반대로 XRP가 다시 2달러를 확실히 상회한다면, 향후 22달러, 30달러 이상까지의 상승 시나리오도 가능하다는 분석도 나온다. 분석가 EGRAG Crypto는 수년 단위의 장기 차트를 언급하며, 이번 돌파가 강력한 상승 전환점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2017년 사이클의 마지막 급등세를 보면 무려 2,600% 상승했다. 이번에도 1.20달러에서 삼각형 패턴의 경계선까지 조정이 나올 경우, 30달러 돌파도 충분히 가능한 시나리오”라고 덧붙였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 CBC뉴스ㅣCBCNEWS 한동준 기자
저작권자 © CBC뉴스 | CB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동준 기자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