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XRP)
[CBC뉴스]리플(엑스알피 XRP)시세가주간 차트에서 10% 이상 하락한 가운데 향후 전망에 이목이 쏠린다.
해외 코인매체 코인게이프는 "현재 가격은 2달러 선을 중심으로 등락을 거듭하며 중요한 기로에 서 있다. 어제 최저점인 2.03달러를 기록한 후 2.11달러 이상으로 반등했지만, 이 상승세가 지속될지는 지켜봐야 할 부분이다. 이런 상황 속에서 한 유명 전문가는 만약 XRP가 2.03달러의 핵심 지지선을 잃는다면, 가격이 1.5달러까지 급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고 밝혔다.
코인게이프가 전한 바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알리 마르티네즈(Ali Martinez)에 따르면, XRP의 시장 가치 대비 실현 가치(MVRV) 비율이 200일 이동평균선 아래로 떨어졌다. 이는 거시적 가격 추세 변화 가능성을 시사하는 중요한 지표다.
코인게이프는 "이러한 기술적 지표의 하락은 일반적으로 약세 신호로 해석되며, XRP가 새로운 시장 움직임 국면에 진입했음을 의미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이번 하락이 더 큰 하락장의 시작인지, 아니면 투자자들의 매집 국면인지를 면밀히 관찰하고 있다. 하지만 시장 분석가들은 XRP 옵션 거래량이 125% 증가한 점에 주목하며, 일부는 2.5달러까지 반등할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Coinglass 데이터에 따르면 XRP 선물 미결제약정(open interest) 지표는 0.7% 소폭 변동을 보이며 명확한 방향성을 나타내지 않고 있다고 한다.
XRP는 2.03달러의 지지선에서 반등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2.30달러의 추세선 저항선을 돌파해야 2.91달러를 목표로 하는 강한 상승 흐름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코인게이프는 만약 XRP가 2.03달러를 지키지 못할 경우, 주요 지지선은 1.79달러와 1.56달러에 위치해 있으며, 이 지점들이 향후 가격 흐름을 결정할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반면 XRP가 2달러를 방어할 경우, 일부 시장 분석가들은 향후 600%의 상승 가능성을 점치고 있다고 밝혔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리플이 XRP 소송에서 추가 항소를 진행하지 않기로 합의했음에도 불구하고, 가까운 시일 내에 합의가 이뤄질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코 코인게이프는 전했다.
한 XRP 지지자는 법원 판결을 근거로 SEC가 8월 7일까지는 공식 발표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한다. 하지만 전직 SEC 변호사 마크 파겔(Marc Fagel)은 이를 "터무니없는 주장"이라며 반박했고, 이로 인해 암호화폐 커뮤니티 내에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 CBC뉴스ㅣCBCNEWS 한동준 기자
저작권자 © CBC뉴스 | CB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동준 기자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