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XRP)
[CBC뉴스]리플(엑스알피 XRP) 가격이 최근 강세를 보였다. 이는 암호화폐 시장 전반의 회복세와 더불어 XRP 상장지수펀드(ETF)와 관련된 긍정적인 소식이 투자 심리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
해외 코인매체 코인게이프는 "암호화폐 시장 전반이 긍정적인 흐름을 보이면서 XRP 가격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BTC)은 9만 7천 달러 선에서 거래되며 24시간 동안 상승세를 유지했으며, 솔라나(SOL)와 카르다노(ADA) 등 주요 알트코인도 상승세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체는 특히 미국의 규제 환경이 점차 암호화폐 친화적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점과 기관 투자자들의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 증가가 시장 분위기를 개선하는 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고 전했다.
XRP ETF 관련 소식도 가격 상승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부연이다. 브라질에서는 해시덱스(Hashdex)가 현물 기반 XRP ETF 출시 승인을 획득했으며, 현재 브라질 증권거래소(B3)의 공식 출시 일정 발표를 앞두고 있다.
또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캐너리 캐피털(Canary Capital)과 위즈덤트리(WisdomTree) 등 여러 기관의 XRP ETF 신청을 검토 중인 점도 시장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SEC는 최근 비트와이즈(Bitwise), 그레이스케일(Grayscale), 21쉐어스(21Shares)의 XRP ETF 신청을 인정한 바 있어, 시장에서는 미국 내 XRP ETF 출시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는 것이다.
폴리마켓(Polymarket) 데이터에 따르면, 2025년 내 미국에서 XRP ETF가 출시될 확률은 8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게이프는 미국 규제 당국의 스탠스 변화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전했다. SEC는 최근 바이낸스(Binance)와 코인베이스(Coinbase)와 관련된 소송을 일시 중단했으며, 이에 따라 리플(XRP)과 SEC 간의 장기 소송에서도 유사한 조치가 나올 가능성이 있다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아울러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소셜미디어 ‘트루스 소셜(Truth Social)’을 통해 리플과 XRP를 언급한 점도 투자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킨 것으로 보인다.
한편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시장 분석가인 ‘EGRAG CRYPTO’는 XRP 가격 전망에 대해 “XRP가 2.62달러 이상에서 강한 상승세를 유지할 경우, 다음 목표가는 2.83달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2.83달러를 돌파할 경우 2.9~3.1달러 범위를 목표로 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코인게이프는 현재 시장 흐름을 감안할 때 XRP는 조만간 3달러 선을 회복할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