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XRP)
[CBC뉴스]리플(엑스알피 XRP) 시세가 조만간 강세 랠리를 보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해외 코인매체 코인게이프는 "2025년 4월 21일(현지시간), 비트코인이 3주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암호화폐 시장은 강세 흐름을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리플(XRP)을 비롯한 알트코인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일부 분석가들은 리플이 와이코프(Wyckoff) 패턴에서 강세 신호를 보이고 있다며, 조만간 큰 폭의 상승장이 펼쳐질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고 밝혔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시장 분석가 ChartingGuy는 XRP의 가격 흐름을 와이코프 누적 패턴에 따라 분석하며, 리플이 강한 상승 흐름에 진입할 준비가 되었다고 진단했다. 현재 XRP는 패턴 내 ‘D 단계’에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는 ‘스마트 머니’(기관 투자자 등)가 대부분의 매수를 마치고 보유 단계에 들어섰음을 의미한다. 이 단계 이후에는 보통 가격 급등이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는 설명이다.
코인게이프는 "단기적으로 XRP는 한 차례 조정을 받아 2달러 선을 테스트할 수 있으며, 이 지지선을 방어할 경우, 공격적인 상승 구간(마크업 단계)으로 진입해 사상 최고가인 3.40달러를 넘어 4달러 이상으로 갈 수 있다는 분석"이라고 전했다.
또 다른 암호화폐 시장 분석가 오스틴 힐튼(Austin Hilton)은 XRP뿐 아니라 전체 알트코인 시장이 ‘골든크로스’ 형성 이후 강한 상승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골든크로스는 100일 이동평균선이 200일 이동평균선을 상향 돌파할 때 나타나는 기술적 강세 신호다. 그는 이 신호가 장기 상승장의 전조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2021년 4월에도 알트코인 시총이 골든크로스를 만들고 난 직후, 시장은 200% 이상의 급등을 경험한 바 있다. 이 흐름이 반복된다면, XRP 역시 6달러에 근접하거나 이를 넘어설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이 같은 전망은 와이코프 재누적(Reaccumulation) 분석 결과와도 일치한다는 것이다.
크립토센세이(CryptoSensei)라는 별칭의 또 다른 애널리스트는, XRP 레저(XRP Ledger)의 성장 또한 상승 흐름을 뒷받침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특히 블록체인의 토큰화 기술 등 다양한 실사용 사례가 XRP 수요를 높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와이코프 패턴과 알트코인 시장 내 골든크로스 형성은 XRP가 대규모 상승세에 진입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기관 자금이 자리를 잡은 만큼, 조만간 XRP는 3달러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가를 경신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코인게이프는 "파생상품 시장에서도 XRP를 둘러싼 강세 전망이 감지되고 있다. 코인글래스(Coinglass) 자료에 따르면, XRP의 오픈 이자(Open Interest)는 6% 증가한 33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선물 거래량도 71% 급증했다. 투자자들이 롱 포지션(상승에 베팅하는 포지션)을 취하고 있는 만큼, XRP에 대한 낙관적 전망이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 CBC뉴스ㅣCBCNEWS 한동준 기자
저작권자 © CBC뉴스 | CB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동준 기자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