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엑스알피) 시세 대칭 삼각형 돌파 시 ‘50% 상승 가능성’ 전망

BTCC

리플 자료사진.
리플 자료사진.

[InfoZzin]리플(엑스알피 XRP) 가격이 7월 4일(현지시간) 기준 2.2378달러에 거래되며 전일 대비 1% 미만 하락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 몇 주간 비슷한 가격대에서 등락을 거듭해왔지만, 여러 요소들이 맞물리며 향후 50% 상승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해외 코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리플 가격은 최근 몇 달간 대칭 삼각형 패턴을 형성해 왔으며, RLUSD의 시가총액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Teucrium이 운용하는 레버리지 XRP ETF에 대한 투자자 관심도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코인게이프는 XRP 가격의 지속적인 박스권 움직임이 큰 상승 전의 ‘잠잠함’일 수 있다고 전했다. 대칭 삼각형 패턴은 일반적으로 두 선이 수렴할 때 상승 또는 하락 돌파로 이어지며, 초기 추세를 기준으로 어느 방향으로 돌파할지를 예측할 수 있다.

이번 경우에는 지난해 11월 리플 가격이 약 500% 급등한 이후 이 삼각형 패턴이 나타난 것이기 때문에, 이는 ‘강세 깃발’ 패턴에 해당하며 상방 돌파 가능성이 있다고 코인게이프는 분석했다. 이 경우 연초 이후 최고가인 3.4달러가 목표가로 제시되며, 이는 현재 가격 대비 약 50% 높은 수준이다. 만약 이 가격대를 넘어서게 되면 심리적 저항선인 5달러까지도 추가 상승 여지가 있다는 설명이다.

반면, 1.6147달러 지지선을 하향 돌파할 경우 이같은 강세 전망은 무효화될 수 있으며, 이는 가격이 1달러 아래로 떨어질 가능성도 높이는 요인이 될 수 있다.

이와 함께 코인게이프는 XRP 가격 반등의 주요 동력 중 하나로 Teucrium의 2배 레버리지 일일 XRP ETF(XXRP)에 대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꼽았다. 이 상품은 올해 4월 출시 이후 모든 주간에 걸쳐 순유입이 이어졌으며, 현재 운용자산은 1억6천만 달러에 근접하고 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이 ETF의 총보수가 1.89%로 월가 내에서도 매우 높은 수준임에도 불구하고 자금이 지속 유입되고 있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인기 있는 ETF들의 총보수는 0.25% 이하 수준이다.

또한 코인게이프는 이 ETF가 출시 이후 15% 상승에 그친 반면, 같은 기간 XRP 자체는 24% 상승했다고 지적했다. 이는 XRP 현물 ETF가 추후 승인될 경우 월가에서 높은 수요가 있을 가능성을 시사한다고 분석했다. JPMorgan 애널리스트들은 XRP 현물 ETF가 승인되면 첫 1년간 약 80억 달러의 자금이 유입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코인게이프는 이밖에도 RLUSD의 시가총액이 5억 달러에 근접하고 있고, 다양한 기업들이 XRP를 점점 더 많이 통합하고 있다는 점 역시 향후 XRP 가격 움직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으로 언급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리플(엑스알피) 시세 대칭 삼각형 돌파 시 ‘50% 상승 가능성’ 전망

Related Posts

베라체인, 열흘도 안돼 3억달러 규모 자본 유출…왜?

베라체인 웹사이트 갈무리.디파이 중심 레이어1 블록체인 베라체인이 대규모 자본 유출에 직면했다.9일(현지시간) 디파이언트 보도에 따르면 베라체인은 최근 9일간 3억800만달러 규모 순유출을 기록했다.이는 두 번째로 유출이 큰 아비트럼 대비 690%에 달하는 수준이다.하루 활성 주소 수(DAU)도 큰 폭으로 감소했다. 토큰터미널(TokenTerminal)에 따르면 지난 3월 3일 6만명으로 정점을 찍었던 베라체인DAU는 현재 2만3000명으로…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