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 리플
[InfoZzin]카르다노 창립자 찰스 호스킨슨이 컨센서스 2025 행사에서 엑스알피(리플 XRP) 보유자들에게 미드나이트(Midnight) 네트워크의 NIGHT 토큰 상당량이 배분될 것이라고 밝혔다고 해외 코인매체 코인게이프가 전했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미드나이트는 카르다노 기반의 프라이버시 특화 사이드체인으로, 자체 토큰인 NIGHT를 여러 블록체인 커뮤니티에 나눠주는 방식으로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전체 240억 개 분배 예정 물량 가운데 XRP 보유자들에게는 약 5%가 할당되며, 이는 약 12억 개 규모다.
이 에어드롭은 ‘역대 최대 규모’로 불리며, 수백만 개 지갑에 분산될 계획이라고 코인게이프는 전했다. 분배 대상은 6월 11일(현지시간) 스냅샷 기준으로 최소 100달러 상당의 XRP를 보유한 지갑들이다.
카르다노, 비트코인, 이더리움, 솔라나, BNB, AVAX, BAT, 그리고 XRP를 포함한 다양한 생태계를 대상으로 총 3,700만 개의 지갑이 이번 분배 대상에 포함됐다. 이 중 50%는 카르다노 보유자, 30%는 비트코인 보유자에게 할당됐고, XRP를 포함한 기타 블록체인 커뮤니티에는 5%가 돌아간다고 코인게이프는 전했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NIGHT 토큰 청구 페이지는 7월 15일(현지시간)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이후 60일 동안 자격 있는 이용자들은 자신의 NIGHT 토큰을 청구할 수 있다. 프라이버시를 중심에 둔 신규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XRP 보유자들이 초기 참여자로 나설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는 평가다.
호스킨슨은 XRP를 비롯한 타 생태계 유저들의 참여를 통해 암호화폐 업계가 ‘제로섬 경쟁’을 넘어서 하나의 커뮤니티로 나아가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그는 “협력이야말로 업계 성숙의 다음 단계”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