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XRP)
[CBC뉴스]리플(엑스알피 XRP)을 둘러싼 소송 이슈가 눈길을 끈다. 시세 향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사안인 만큼 늘 주목받고 있다.
해외 코인매체 코인게이프는 "SEC(미국 증권거래위원회)와 리플(Ripple) 간의 소송이 수년째 이어지는 가운데, 최근 SEC가 암호화폐 관련 소송을 잇달아 기각하면서 커뮤니티는 소송의 조속한 해결을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법률 전문가 프레드 리스폴리(Fred Rispoli) 변호사가 리플 소송과 관련해 중요한 날짜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그는 이 날짜 이전에 소송에서 중대한 발전이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고 밝혔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최근 X(구 트위터)에서 프레드 리스폴리 변호사는 XRP 소송의 잠재적 해결 시점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그에 따르면, 리플과 SEC 간의 법적 분쟁은 오는 2025년 4월 16일 리플의 항소 서류 제출 전에 마무리되거나 상당한 진전이 있을 가능성이 크다.
리스폴리는 공식적으로 정해진 요구사항이나 일정은 없지만, 4월 16일 이전에 XRP 소송과 관련해 어떤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X를 통해 “이 날짜를 주목하고 희망을 가져보자”라고 언급하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그러나 리스폴리 변호사의 주장에도 불구하고, 커뮤니티 내에서는 리플 소송이 마무리될 것인지에 대한 의구심이 남아 있다고 한다. 제러미 호건(Jeremy Hogan) 및 메타로맨(MetaLawMan) 등 법률 전문가들은 여전히 합의가 지연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으며, 4월 16일 기한도 불투명하다고 지적했다.
코인게이프는 특히 호건과 메타로맨 변호사는 토레스 판사의 명령과 1억 2,500만 달러(약 1,650억 원) 벌금 문제가 소송 해결을 늦출 수 있다고 경고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메타로맨은 리스폴리 변호사의 의견에 동의하며, 4월 16일 이전에 합의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했다.
한편, 리스폴리 변호사의 게시글에 한 커뮤니티 회원이 “4월에 아무 일도 없으면 5월에 무언가 있을 것이다. 5월도 아니면 6월, 그래도 아니면 7월에는 확실하다”라고 댓글을 남겼다. 이에 리스폴리는 농담조로 “설마 8월은 아니라고 할 건가?”라고 응수하며, XRP 소송이 9월을 넘기지는 않을 것이라는 점을 시사했다.
한편, 제러미 호건과 메타로맨이 지적했듯이 XRP 소송을 둘러싼 법적 문제들은 해결을 지연시킬 가능성이 크다. 그러나 리스폴리 변호사는 SEC의 입장을 겁쟁이 같은 변명이라며 일축하고, 리플과 SEC 간의 합의는 단순하고 충분히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일각에서는 SEC가 이르면 3월 중 항소를 철회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만약 SEC가 항소를 철회한다면 소송 해결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지만, 여전히 법원의 명령 문제가 남아 있어 최종 결론이 어떻게 날지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