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Dogecoin) 자료사진
[CBC뉴스]주말 도지코인(DOGE) 시세 흐름에 관심이 쏠린다.
도지코인은 5일 오후 5시 39분 현재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원화마켓에서 570.2원에 거래되고 있다.
도지코인은 금일 587원까지 올랐지만 현재는 570원선까지 내려온 상황이다.
다만 최근 뚜렷한 상승세를 보였다고 할 수 있다.
해외 코인 매체 코인게이프는 "테슬라와 스페이스X의 CEO 일론 머스크는 12월 31일 X 프로필 이름을 "Kekius Maximus"로 업데이트하고, 프로필 사진에는 PEPE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이 담겨 있었다. 이는 밈코인 시장 전반에 걸쳐 가격 상승을 이끌며 도지코인 가격도 급등했다"고 밝혔다.
최근 도지코인은 12월 31일 최저 $0.31까지 거래되었으나, 일론 머스크의 프로필 업데이트 이후 25.8% 상승하여 1월 4일(미국 현지시간)기준 $0.39에 도달했다는 것이다.
매체는 또 "일론 머스크의 업데이트가 철회된 이후에도 주요 시장 지표들은 도지코인의 강세가 지속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도지코인 파생상품 시장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주 기록된 신규 자본 유입이 현재 가격 상승을 초과하고 있어 추가 상승 가능성을 나타낸다"고 전했다.
Coinglass 오픈 이자(Open Interest) 차트에 따르면, 1월 1일 기준 도지코인의 오픈 이자는 $20억이었으나, 1월 4일 현재 $27.9억으로 증가하며, 도지코인 파생상품 시장의 자본 스톡이 39.5% 상승했다고 한다.
코인게이프는 이어 "신규 자본이 도지코인 거래에 계속 유입되면서 유동성이 증가하고, 이는 추가 상승의 길을 열어준다. 높은 레버리지를 활용하는 도지코인 트레이더들이 빠른 현물 구매를 유도할 가능성이 커, 향후 며칠 내에 가격이 $0.40를 넘을 수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DOGEUSD 일일 차트의 기술적 지표 또한 긍정적인 강세 전망을 뒷받침하고 있으며, 파라볼릭 SAR 점이 현재 가격 아래에 위치해 있다는 설명이다.
코인게이프는 DOGE는 $0.40 저항선을 시험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상승세가 강화되면 $0.42와 $0.47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반면, "높은 레버리지의 롱 포지션이 증가하면서 시장 심리가 반전될 경우, 급격한 하락 변동성이 발생할 위험이 있다. 하락 시나리오에서는 $0.36 영역이 초기 지지선이 될 수 있으며, 추가 하락 시 $0.34까지 하락할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