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DOGE)
[CBC뉴스]도지코인(DOGE)이 303.3원으로 200대를 벗어났다. 도지코인의 흐름은 대장주의 영향력을 받는 것 같다. 도지의 펌프는 쉽게 오지 않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한달전만 해도 도지는 고래의 매집을 근거로 내세우면서 펌프의 시기가 오고 있다고 예측한 바 있다. 하지만 현재 도지코인은 1달러 접근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낙관론은 고조되지만 그것이 실현된 바는 별로 많지 않다. 시장의 유동성이 너무커서 큰 계기가 있어야 하이 점프가 가능한데 에너지가 문제라고 할 수 있다.
점프력과 지구력이 동시에 있있어야만 유의미한 성과를 낼 수 있다는 점을 항상 유념해야 한다. 도지코인 역시 트럼프발 국가자산 소식에 영향을 받을 것 같다. 트럼프는 대장주 뿐만이 아니라 많은 우량 코인들을 국가자산으로 하겠다는 의지를 공고히 한 바 있다. 시장의 흐름을 예의 주시할 필요가 있다.
변수는 뉴욕증권거래소가 비트와이즈 도지 현물 ETF를 제출했다는 소식이다. 네이트 제라시가 전했다는 뉴스를 유념해야 한다. 19b-4(거래소규칙변경 신고서)라는 구체적인 신고서 서류 제출이 사실이라면 촉각을 곤두세울 필요가 있다. 1달러 가능성은 현실화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책임을 절대 지지 않습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