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자료사진
[CBC뉴스]도지코인(DOGE) 시세 향방에 이목이 집중된다.
도지코인은 10일 오후 4시 19분 현재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원화마켓에서 504.3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7일 580원선을 넘었던 것과 비교하면 현재는 하락한 상황이지만 그럼에도 500원에 재진입했다는 것이 눈길을 끈다.
해외 코인매체 코인게이프는"한 분석가가도지코인의 가격이 과거 성과 패턴을 반영한다고 주장하며, 가격 차트에서 일정한 채널 라인을 확인했다. 분석에 따르면 이러한 반복적인 추세는 무작위적이지 않으며, 2025년까지 도지코인이 2달러에 도달하고, 2028년 사이클에서는 8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매체는 "투자자들은 암호화폐가 상당한 성장을 할 가능성이 크다며 보유를 유지할 것이 권장되고 있다. 트레이더들의 통찰력은 낙관적인 전망을 제시하며, 도지코인이 향후 몇 년간 강한 상승 궤적을 그릴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이러한 패턴이 현실화된다면 도지코인은 투자자들에게 유망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도지코인은 2024년 최고가인 0.48달러에서 하락한 이후, 12월 20일부터 이전 손실의 절반을 회복하며 반등세를 보였다.
하지만 2025년 1월 7일 낮은 고점을 형성하며 상승 추세에서 하락 추세로의 전환 가능성을 나타냈다. 이로 인해 도지코인 가격은 10% 하락했고, 0.40달러가 강력한 저항선으로 자리 잡으며 6개월 만의 첫 하락 전환이 발생했다는 설명이다.
도지코인은 최근 반등 이후 19일 동안 상승세를 유지하며 지지선을 따라 거래되고 있다. 그러나 도지코인을 둘러싼 소셜 미디어 상의 언급은 2025년 성장 가능성을 암시함에도 불구하고 역사적 저점에 머물러 있다. 이는 잠재적 급등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코인게이프는 밝혔다.
시장 일각에서는일론 머스크가 트럼프 행정부의 "정부 효율성 부서(Department of Government Efficiency)" 책임자로 임명된 것이 도지코인 가격에 미칠 영향을 주목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1월 20일 예정된 대통령 취임식 이후 머스크의 영향력이 암호화폐의 방향성을 바꿀 가능성에 대해서도언급되고 있다.
한편 코인게이프는 향후 중요한 지지선과 저항선에 대해서도 전했다.지지선은0.30달러다. 해당 지점이 붕괴되면 추가 하락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또 저항선은0.40달러라고 한다. 가격이 반등할 경우 단기적으로 이 저항선이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는 설명이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