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DOGE) 자료사진
[CBC뉴스]도지코인(DOGE) 시세 1달러설 전망 해외보도가눈길을 끈다.
해외 코인매체 코인게이프는 "암호화폐 시장이 전반적으로 불확실한 흐름을 보이는 가운데, 도지코인(DOGE)은 0.16달러의 중요한 지지선을 유지하며 강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특히 도지코인 고래들의 대량 매집과 지갑 활동 증가가 눈에 띄며, 온체인 지표와 기술적 차트 모두 도지코인의 추가 상승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분석가 트레이더 타디그레이드(Trader Tardigrade)는 도지코인의 주간 차트에서 중요한 변화를 발견했다. 최근 캔들이 ‘도지(doji)’ 패턴으로 마감됐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추세 반전의 신호로 해석된다는 부연이다.
차트 분석에 따르면, 이 추세 반전이 도지코인 가격을 1달러 이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타디그레이드는 과거 사례를 언급하며, 이전에도 이와 비슷한 도지 패턴이 나타난 후 도지코인 가격이 크게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도지코인의 차트 흐름은 트레이더들의 낙관론을 키우고 있다. 0.16달러 지지선이 유지되는 한 상승 가능성은 여전히 유효하다는 것이다. 코인게이프의 보도 시점 기준, 일일 거래량이13% 증가해 10억 6천만 달러를 넘어섰다. 또한 코인글래스(Coinglass) 데이터에 따르면 옵션 거래량도 31% 급증해 960억 달러를 돌파했다. 일부 시장 분석가들은 도지코인이 20달러 이상까지 상승할 가능성을 전망하기도 했다.
지난 두 달 동안 밈 코인 시장이 큰 폭으로 조정을 받으며, 도지코인 역시 월간 기준 37% 하락했다. 그러나 현재 지지선에서는 도지코인의 지갑 활동이 급격히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블록체인 분석 플랫폼 샌티먼트(Santiment)에 따르면, 도지코인을 100만 개 이상 보유한 지갑의 수가 시세하락에도 불구하고 계속 증가하는 추세다.
또한 도지코인의 활성 지갑 수도 4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한다. 이는 투자자와 트레이더들의 관심이 다시 살아나고 있음을 보여주며, 도지코인이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도회복력을 보일 가능성을 시사한다는 설명이다.
다만 도지코인이 지속적인 상승 흐름을 유지하려면 암호화폐 시장 전체의 분위기가 뒷받침되어야 한다. 또한 도지코인 ETF와 관련한 긍정적인 소식이 추가 상승 동력이 될 수도 있다고 코인게이프는 덧붙였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