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자료사진.
[InfoZzin]도지코인(Dogecoin) 가격이 시장 전반의 상승세를 따라가며 7월 18일(현지시간) 급등세를 보였다. 해외 코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이번 상승세는 약 10개월간 이어진 대칭 삼각형 패턴을 돌파한 것으로 분석되며, 도지코인 가격이 최대 1달러까지 380% 급등할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는 것이다.
코인게이프는 도지코인이 이번 주 캔들스틱 기준으로 7일간 23% 상승하며 저항선인 0.41달러를 돌파, 대칭 삼각형 패턴의 최저 지점부터 2024년 12월 고점인 0.48달러까지의 가격 차이를 근거로 380%에 달하는 상승 여력이 열렸다고 전했다. 이는 도지코인 가격이 사상 처음으로 1달러를 돌파할 가능성을 시사하는 것이라는 부연이다.
기술적 지표에서도 상승 흐름이 뒷받침되고 있다. 코인게이프는 RSI(상대강도지수)가 50선을 상향 돌파하면서 강한 매수세를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AO(어썸 오실레이터) 지표 역시 음의 영역에 머물고 있으나 녹색 막대를 형성하며 하락세가 약화되고 있고, 상승 전환 가능성이 커졌다고 덧붙였다.
도지코인 가격은 비트코인 가격과 높은 상관관계를 가지며, 현재와 같이 비트코인이 상승 흐름을 유지할 경우 도지코인 역시 추가 상승이 기대된다고 코인게이프는 분석했다. 그러나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이번 랠리는 단순히 시장 흐름 외에도 도지코인 자체 생태계의 움직임에 기반한 것으로 보인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