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자료사진. 무단 사용 및 재배포 금지.
[CBC뉴스]일론 머스크가 최근 정부 효율부에서 물러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언급된 가운데 향후 머스크가 미국 정부 효율부에서 물러나면 도지코인(DOGE)시세에 어떤 영향을 줄지 관심이 쏠린다.
해외 코인매체 코인게이프는 "일론 머스크가 정부 역할에서 물러날 가능성이 제기되며 도지코인(Dogecoin)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다시 집중되고 있다. 밈코인 시장에 절대적인 영향력을 가진 테슬라·스페이스X CEO가 자신이 맡고 있던 ‘정부 효율성부(D.O.G.E., Department of Government Efficiency)’ 수장을 내려놓을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면서, 도지코인 가격 하락 우려가 커지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워싱턴포스트는 최근 보도를 통해 머스크가 올해 말쯤 D.O.G.E. 수장에서 물러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는 도지코인을 낙관적으로 바라보던 투자자들 사이에 적잖은 충격을 주고 있다.
머스크는 올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체제 아래에서 기업가 비벡 라마스와미와 함께 D.O.G.E.의 리더로 등장했다. 미국 정부의 예산 절감에 기여하며 성과도 있었지만, 정치적 입지에서는 연이은 난관에 부딪혔고, 그로 인해 조기 퇴진설이 계속 제기돼 왔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특히 최근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이 머스크의 정부 자문역을 겨냥한 법안을 발의하면서, 머스크가 연방정부 내 역할에서 물러나는 것은 시간문제라는 분석이 힘을 얻고 있다.
코인게이프는 "머스크가 물러날 경우, 도지코인 가격에 단기적인 하방 압력이 가해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D.O.G.E.라는 이름부터가 도지코인을 연상시키며 화제를 모았던 만큼, 머스크가 자리에서 떠나면 관련 이슈에 대한 관심도 급속히 식을 수 있다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로 인해 일부 투자자들이 매도에 나서며 단기적인 가격 변동성을 키울 가능성도 있다. 다만 글로벌 주요 매체들은 도지코인의 중장기적인 전망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는 부연이다.
이런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도 일부 암호화폐 분석가들은 도지코인에 대한 강세 전망을 유지하고 있다. 분석가 ZAYK Charts는 “도지코인이 강한 상승장을 앞두고 있다”고 예측했다.
ZAYK에 따르면, 현재 도지코인 차트는 ‘하락 쐐기형 돌파(falling wedge breakout)’ 패턴을 형성 중이다. 이 패턴은 보통 하락 추세가 끝나고 상승 전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신호로 해석된다.
머스크의 퇴진설과 관련된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차트상으로는 오히려 강한 반등의 조짐이 포착되고 있다는 것이다. 시장은 이제 도지코인의 향후 가격 흐름이 어떻게 전개될지에 주목하고 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 CBC뉴스ㅣCBCNEWS 한동준 기자
저작권자 © CBC뉴스 | CB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동준 기자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