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강세 신호…300% 상승 전망에 투자자 관심 ‘집중’

BTCC

도지코인(DOGE) [사진: 셔터스톡]도지코인(DOGE) [사진: 셔터스톡]

[인포진 AI리포터] 도지코인(DOGE)이 기술적 지표와 온체인 데이터 강세에 힘입어 대규모 랠리를 준비하고 있다.

17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현재 0.21달러 이상에서 거래되며, 일간 차트에서 이중 바닥 패턴을 형성하고 있다. 이러한 강세 구조는 장기 하락 추세를 돌파한 이후 상승세가 강화되는 것으로 분석된다.

돌파 이후 도지코인은 0.19~0.21달러 사이에서 조정 국면을 거치며, 0.21달러 돌파 시 0.25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 이 지점에서 이중 바닥 패턴이 완성되면 2024년 12월 이후 최고치인 0.48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

특히 주간 차트에서의 도지코인 움직임은 강세 사례에 더욱더 힘을 실어준다.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트레이더 타디그레이드(Trader Tardigrade)는 도지코인이 주간 차트에서 포물선형 상승이 가능한 패턴을 형성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역사적 데이터에 따르면, 0.25달러를 돌파하면 300% 랠리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으며, 도지코인이 0.47달러 저항선을 돌파하면 1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도 있다.

온체인 데이터도 강세 흐름을 뒷받침한다. 도지코인 선물 시장의 미결제약정(OI)은 7월에만 67% 증가해 28억5000만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투기적 활동이 증가했음을 의미하지만, 펀딩 비율이 중립을 유지하며 과열 신호는 없다. 현물 시장에서도 누적 거래량 델타(CVD)가 상승해 실제 매수세가 뒷받침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장기 보유자의 순 실현이익/손실(LTH-NUPL)도 '낙관-불안' 구간에 진입했다. 이는 장기 보유자들이 적당한 이익을 실현하며 매도 압력을 줄이고 있음을 나타내며, 도지코인의 추가 상승 가능성을 높인다.

#Dogecoin $1 Magnet is ON $DOGE has been moving within this Ascending Broadening Wedge for over 600 days. The next target is pulling $DOGE towards $1.$DOGE/W1 pic.twitter.com/NQepQDavSq

— Trader Tardigrade (@TATrader_Alan) July 16, 2025

△인포진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

Related Posts

베라체인, 열흘도 안돼 3억달러 규모 자본 유출…왜?

베라체인 웹사이트 갈무리.디파이 중심 레이어1 블록체인 베라체인이 대규모 자본 유출에 직면했다.9일(현지시간) 디파이언트 보도에 따르면 베라체인은 최근 9일간 3억800만달러 규모 순유출을 기록했다.이는 두 번째로 유출이 큰 아비트럼 대비 690%에 달하는 수준이다.하루 활성 주소 수(DAU)도 큰 폭으로 감소했다. 토큰터미널(TokenTerminal)에 따르면 지난 3월 3일 6만명으로 정점을 찍었던 베라체인DAU는 현재 2만3000명으로…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