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사, 고령층 대상 가상자산 투자사기 예방 교육 실시

BTCC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닥사)가 지난 7일과 26일 강남노인종합복지관·노원노인종합복지관 회원 총 1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닥사)는 금융 취약 계층 대상 이용자 보호 활동 차원에서 고령층 대상 가상자산 투자사기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닥사는 지난 7일과 26일 강남노인종합복지관과 노원노인종합복지관 회원 총 100여 명을 대상으로 ‘가상자산 연계 투자사기 예방과 올바른 투자 방법’을 주제로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두 차례 실시된 교육에서는 닥사 자문위원인 조재우 교수가 가상자산에 대한 기초 설명, 주요 투자사기 사례 소개 및 유의사항 안내, 사기 피해 발생 시 대응법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닥사가 지난해 제작한 로맨스 스캠 카툰 리플릿을 제공해 이해를 도왔다.

관련기사 김재진 닥사 부회장 “해외 나간 자본 되돌리려면 정부·기업 머리 맞대야”닥사, 가상자산 예치금 이용료율 산정 모범규준 마련닥사, 군 장병·취약 계층 대상 맞춤형 투자 교육 강화DAXA, “법인 가상자산 거래 허용 환영…투자자 보호 강화”

이번 교육은 가상자산이라는 생소한 정보에 대한 접근이 어려운 고령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으로 진행됐다. 최근 고령층 대상 가상자산 연계 리딩방과 불법 다단계 가입 권유 등 투자사기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이들의 가상자산 이해도를 높이고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목적이다.

김재진 닥사 상임부회장은 “고령층을 비롯한 가상자산 취약 계층이 가상자산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갖춰 투자사기로부터 안전해지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