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즈퍼샌드 서재남 회장(좌)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황성익 회장. 사진제공=니즈퍼샌드
[김현진 기자]니즈퍼샌드(회장 서재남)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회장 황성익)는 블록체인 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상호 호혜의 원칙에 따라 블록체인 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한 것이다.
양사는 각자의 사업 영역에서 시장 개척과 확장을 위해 협력하며, 구체적인 협력사업 및 방법에 대해서는 별도로 협의하기로 했다. 또한, 협력 과정에서 얻은 모든 사업 관련 정보는 대외비로 취급하며, 외부 공개가 필요할 경우 상대방의 서면 승인을 받아 공개하기로 했다.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게임, 교육, 플랫폼,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의 블록체인 콘텐츠 기업들이 가입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건전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중소 콘텐츠 업계의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협회는 디앱을 활용한 산업 발전과 탈중앙화, 비용 절감, 신뢰성 및 보안성 증대를 통해 블록체인 콘텐츠 시장을 육성하고 있다.
한편, 니즈퍼샌드의 블록체인 디파이 메신저 '토마톡(TomaTok)'은 120여 개국에서 실시간 통번역 채팅서비스, 프리콜, 영상통화 등을 제공하며, 블록체인 게임과 AI 기능을 통해 글로벌 유저들에게 암호화폐 자산 관리와 챗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의 편리한 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나와 스타의 연대기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기 ▶
김현진 기자
김현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