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마브렉스, 2025년 로드맵 공개…올해 신작 7종 온보딩

BTCC



블록체인 전문회사 마브렉스(MBX)가 2025년 로드맵을 공개하며 웹3 게임 플랫폼 강화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2025년 마브렉스 로드맵의 주요 키워드는 △세미 퍼블리싱 모델 도입 △신작 라인업 공개 △글로벌 생태계 확대 등이다. 마브렉스는 최근 진행한 ‘재미가 우선이다(FUN COMES FIRST)’ 리브랜딩을 바탕으로 이번 로드맵을 순차적으로 실행해 블록체인 게임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넷마블 마브렉스, 3주년 맞이 리브랜딩…”내년까지 게임 10종 온보딩”이뮤터블·마브렉스 행사장에 1300명 북적…”이뮤터블, 글로벌 확장 최적화”마브렉스, 게임 전문 블록체인 플랫폼 ‘이뮤터블’과 업무협약…”차세대 플랫폼 개발”마브렉스, 게임 전문 블록체인 플랫폼 ‘이뮤터블’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먼저 이번 로드맵의 핵심 키워드인 ‘세미 퍼블리싱 모델’은 기존 게임 온보딩에 집중하는 것과는 다르게 게임사와 개발, 마케팅 등을 긴밀하게 협업하는 방식이다. 웹3 게임 특성상 블록체인 기술·비즈니스 모델 등을 장르별 맞춤형으로 설계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마브렉스가 재정적, 사업적, 인프라 등을 모두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마브렉스는 세미 퍼블리싱 모델 도입을 위해 게임 전문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이뮤터블과 함께 2000만 달러 규모의 펀드를 조성한 바 있다.

2025년 신작 라인업 7종도 공개했다. 마브렉스는 2분기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재벌 1세: 주식 전쟁’,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머시너리 칠드런’을 온보딩하고 3분기 캐주얼 게임 ‘다이스 고!’, 수집형 RPG ‘메타토이: 드래곤즈 사가’, 파밍 시뮬레이션 게임 ‘프로젝트 MINE’, 4분기 액션 RPG ‘프로젝트 X’,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혼돈의 시대: 매드 아일랜드’ 등 다양한 장르의 글로벌 외부 게임을 마브렉스 생태계에 온보딩 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확대를 목적으로 연내 다양한 글로벌 행사를 개최한다. 첫 행사로는 오는 4월 두바이 ‘TOKEN2049’에서 데모 데이 진행 예정인 웹3 게임 해커톤 프로그램 ‘MBX, Hack the FUN’이 예정됐다. ‘Hack the FUN’은 웹3 게임을 위한 해커톤과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이 결합된 행사로 15억 원 규모의 개발 지원금과 마브렉스 생태계 온보딩 기회 등을 제공받는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