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써쓰 오픈게임재단, 크로쓰 메인넷 출시…블록체인 게임 첫선

BTCC



넥써쓰의 게임 특화 블록체인 크로쓰(CROSS) 메인넷이 출시됐다.

24일 넥써쓰 오픈게임재단(OGF)은 크로쓰의 첫 번째 메인넷 ‘어드벤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어드벤처 메인넷은 이더리움(ETH)·BNB 스마트 체인(BSC)과 연동된다.

관련기사 [디센터 스몰톡] “남보다 못한 사이”…위메이드와 장현국의 진흙탕 싸움넥써쓰, 크로쓰 기반 통합 디앱 ‘크로쓰x‘ 출시장현국표 블록체인 공개 임박…내달 1일 크로쓰 테스트넷 출시송재경 전 엑스엘게임즈 대표, 장현국 ‘오픈게임파운데이션‘ 합류

크로쓰는 게임을 위한 프로토콜을 표방한다. 블록체인 상에서 게임 토큰을 직접 발행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도구(SDK)를 표준화해 기술과 법률적 복잡성 없이도 블록체인을 게임에 자연스럽게 접목할 수 있게 했다.

크로쓰는 이번 어드벤처 메인넷을 시작으로 B, C, D 시리즈로 이어지는 알파벳 기반의 버전 업그레이드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크로쓰 기반의 첫 번째 블록체인 게임 ‘라그나로크: 몬스터월드’도 이날 공개됐다. 라그나로크: 몬스터월드는 기존 부분 유료화 구조 대신, 부분 정액제 과금 모델을 도입했다. 게임 이용자는 아이템, 캐릭터, 토큰 등 게임 내 자산을 자신의 지갑 ‘크로쓰x’에 보관하고 거래할 수 있다.

한편 넥써쓰는 지난달 스위스 추크에 설립한 독립 재단 오픈게임재단과 블록체인 메인넷 구축·운영에 대한 기술 협약을 체결하는 방식으로 블록체인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넥써쓰는 게임 개발과 서비스를 맡고 블록체인·가상자산 운영 주체는 재단으로 두는 보수적인 운영 방침이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