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케일, AI 가상자산 펀드 출시

BTCC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그레이스케일이 인공지능(AI) 가상자산에 투자하는 새로운 펀드를 출시했다.

17일(현지시간) 미국 자산 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이 ‘탈중앙화 AI 펀드(LLC)’를 출시했다.

관련기사 그레이스케일, 가상자산 스테이킹 펀드 출시그레이스케일, XRP·AVAX 편입… 보유 펀드 조정달아오르는 AI ‘쩐의 전쟁’…사우디 54조 규모 ‘AI 펀드’ 조성[점심브리핑] GBTC, 전체 BTC 현물 ETF 거래액 중 40%

가상자산 산업의 AI 관련 투자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이 펀드는 가상자산 생태계에 맞춰 분기별로 리밸런싱 할 예정이다. 현재 포트폴리오에는 비텐서(TAO), 파일코인(FIL), 라이브피어(LPT), 니어(NEAR), 렌더(RNDR) 등이 담겼다. 그레이스케일은 해당 펀드를 통해 AI 챗봇, AI 생성 이미지, 탈중앙화 AI 시스템 등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딥페이크, 가짜 정보, 봇 인증과 같은 중앙집중식 AI 문제를 해결하고, 그래픽처리장치(GPU) 계산, 데이터 저장소, 탈중앙화 AI 시장과 기타 서비스가 확산되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레이하네 샤리프-아스커리 그레이스케일 제품 및 연구 책임자는 블록체인 기반 AI 관련 프로토콜이 “탈중앙화와 접근성 및 투명성의 원칙을 따르고 있다”며 “AI 기술 확산과 함께 발생하는 투자 리스크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5월 그레이스케일은 가상자산에 대한 투자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니어 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신탁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그레이스케일이 출시한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 블랙록의 ‘아이셰어즈 비트코인 트러스트(IBIT)’에 이어 두 번째로 규모가 크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