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블코인 [사진: Reve AI]
[인포진 황치규 기자]미국 상원이 스테이블코인 규제 법안인 GENIUS(Guiding and Establishing National Innovation for US Stablecoins)를68 대 30으로 통과시켰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법안은 서클USDC, 테더USDT와 같은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들이암호화폐 시장에서 안전하게 거래될 수 있도록 규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존 튠 상원의원은 "이 법안이 미국을 '암호화폐 수도'로 만들 것"이라며 본회의 토론과 하원 표결을 앞두고지지를 호소했다.
엘리자베스 워런상원의원은그녀는 "GENIUS 법안이 통과되면 미국 정부가 이 부패를 공식적으로 지원하게 된다"고 경고하며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이 일가가운영하는 암호화폐 플랫폼 '월드 리버티 파이낸셜'을 통해 외국 정부와 대기업으로부터 수백억달러를 수수하며 부패를 조장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하원에서는 GENIUS 법안과 별도로 클래리티(CLARITY) 법안을 추진 중이다. 하원은 스테이블코인 법안을 상원안 그대로 처리할지, 기존 하원 법안과 병합할지를 결정해야 한다. 최종적으로 법안이 하원을 통과하면 대통령 서명을 거쳐 법률로 제정된다.
△인포진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