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스테이블코인 규제 법안, 반혁신적·위헌적’

BTCC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비영리 가상자산 단체인 코인센터가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을 규제하는 법안에 대해 “반혁신적이자 위헌적”이라고 비판했다.

22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코인센터는 지난 20일 “테라(USDT) 등 코인 발행자에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등록하고 적절한 공시를 하도록 요구할 수는 있지만, 특정 비즈니스 모델을 전면적으로 금지하는 것은 과도하며 혁신에 어긋난다”고 밝혔다. 이어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기반으로 한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을 금지하는 것은 코드 발행을 막는 셈”이라며 “미국 헌법에 명시된 표현의 자유를 위협한다”고 주장했다. 코인센터는 무담보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을 영구적으로 금지하는 대신 2년 간 발행을 금지할 것을 제안했다.

관련기사 美 상원의원, 스테이블코인 신규 법안 발의 예고[코인 리포트] “FTX 붕괴 이전으로 회복”…스테이블코인 시총 6개월 연속 오른 이유체이널리시스 “싱가포르, 스테이블코인 규제 도입으로 시장 신뢰도 높여”[디센터 인터뷰]EU, 스테이블코인 세부규칙안 발표

이는 커스틴 길리브랜드, 신시아 루미스 미국 상원의원이 발의한 스테이블코인 법안(Lummis-Gillibrand Payment Stablecoin Act)’을 겨냥한 것이다. 해당 법안은 스테이블코인이 일대일 준비금을 마련하도록 요구하고, 주·연방 정부에게 허가 및 감독을 맡긴다. 이에 따라 무담보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은 발행이 금지된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