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블, 전 임직원 대상 사이버 보안교육 실시

BTCC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이버 보안교육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김철희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의 주도로 보안 위협을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역량을 키우기 위한 과정으로 마련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2025년도 사이버 위협 전망 △가상자산 해킹 위협 동향 분석 △이메일 피싱 대응 방법 △개인정보 보호 수칙 등으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포블, FIU 가상자산사업자 갱신 심사 통과…코인마켓 거래소 3번째포블, 24년 4분기 정기 가상자산 실사…이용자 자산 대비 100.02% 초과 보유포블, 가상자산사업자 갱신신고 사전 자료 제출포블, USDT 마켓 활성화 계획 발표

포블은 이번 교육 외에도 이달 초 실전 상황에 대비한 보안 대응 역량 점검을 위해 사전 공지 없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해킹 메일을 활용한 모의 침투 훈련을 실시했다. 해당 훈련은 실제 해킹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구성됐으며 이메일 침해 시도에 대한 임직원의 경각심을 높이는 동시에 전사 대응 프로세스를 점검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김철희 CISO는 “사이버 보안은 IT 부서만의 과제가 아니라 전 임직원이 함께 실천해야 할 필수 요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실전형 교육과 보안 훈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조직 전반의 보안 수준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블은 최근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사후심사를 통과한 바 있다. 지난 3월 클라우드 기반 보안 평가 서비스 옵스나우 시큐리티에선 99점을 획득하기도 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