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코인(pi)을 비롯해 주요 암호화폐들의 현재 약세와 관련해 심리적 매도세가 과도하게 작용하는 측면이 있다.
[CBC뉴스]Pi Network가 최근 도메인 경매를 시작하며 놀라운 입찰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도메인 경매가 시작된 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았지만, 20만 건 이상의 입찰이 이루어지면서 Pi 코인의 가치가 다시 1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Pi Core Team(PCT)은 네트워크가 도메인 활동으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pi 도메인에 대한 입찰은 경매 시작 일주일도 되지 않아 20만 건을 돌파했다. 이 경매는 3월 14일 커뮤니티 사용자들이 .pi 도메인의 소유권을 주장할 수 있도록 시작된 것이다.
최근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95,000개의 도메인을 놓고 40,000명 이상의 고유한 입찰자들이 경쟁하고 있으며, 거의 300만 개의 Pi가 활성 입찰에 참여 중이다. 특히 Amazon과 Samsung 등 대기업과 관련된 .pi 도메인에 대한 경쟁이 치열하다. 기사 작성 시점에서 가장 높은 입찰가는 단일 Pi 도메인에 대해 30,000개에 달하고 있다.
Pi Network는 성명서에서 ".pi 도메인에 대한 수요는 Pi 기반 앱, 비즈니스 및 온라인 서비스의 생태계가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는 모두 브랜딩, 접근성 및 상거래를 위해 블록체인 기반 도메인 소유권을 활용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Pi 코인이 5% 하락한 후, 다시 1달러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최근 네트워크에서 토큰이 잠금 해제되며 발생한 매도 압력으로 인해 1달러 이하로 떨어졌기 때문이다.
현재 Pi Coin은 0.8862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일일 거래량은 29.21% 감소했다. 비록 Pi Coin이 사상 최고치인 2.98달러에서 70% 하락했지만, 1달러를 되찾으려는 커뮤니티의 열정은 여전히 뜨겁다. Pi Network의 도메인 경매는 이러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반 도메인 소유권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키고 있다.
이러한 경매 열기는 Pi Network 커뮤니티의 강력한 참여와 지지를 보여주며, 앞으로 Pi Network가 어떻게 발전해 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Pi Network의 도메인 경매가 가져올 변화와 기회를 지켜보는 것이 흥미진진할 것이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
저작권자 © CBC뉴스 | CB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철 기자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