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코인 자료사진
[CBC뉴스]글로벌 가상자산 시장이 전반적인 상승 흐름을 보이는 가운데, 파이코인(PI)의 추이가 주목받고 있다.
8일 기준 가상자산 시황 플랫폼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에 따르면, 파이코인(PI)의 가격은 전일 대비 0.29% 하락한 0.629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하지만 전일 기준으로는 8.42%, 전주 기준으로는 2.91% 상승하며 견고한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파이코인의 시가총액은 약 44억 3,631만 달러, 24시간 거래대금은 1억 2,164만 달러(약 193.1만 PI)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유통 공급량은 약 70억 4,000만 PI로 집계됐다.
이번 상승 흐름은 최근 비트코인을 비롯한 주요 가상자산들이 반등에 성공하면서 코인 대세장이 다시 시작됐다는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특히 파이코인의 경우, 메인넷 공개 및 생태계 확장 기대감과 함께 유동성이 점차 확보되며 거래소 상장 움직임이 더욱 탄력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시장 전문가들은 “Pi의 가격 흐름은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과 같은 대형 코인의 전반적인 시장 분위기와 맞물려 있으며, 향후 공식 메인넷 출시 및 KYC 인증 확장 여부가 주요 변수로 작용할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파이코인은 여전히 바이낸스 상장 여부가 큰 관심사이다. 코인분석가 mosesifunanya는 "바이낸스에서의 지갑 활동이 새로운 상장 루머를 불러일으키면서 파이코인이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
저작권자 © CBC뉴스 | CB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철 기자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