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 Network의 암호화폐인 파이코인이 투자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CBC뉴스]파이코인(PI)이 매도 시점인지 아니면 보유 시점인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코인매체 코인게이프는 "4월 19일(현지시간)기준, 파이 네트워크(Pi Network) 가격이 24시간 동안 6% 상승하며 현재 0.6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 같은 상승세는 한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가 PI 토큰 상장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자극한 결과로 풀이된다. 다만, 이번 반등에도 불구하고 파이 코인은 여전히 사상 최고가 대비 78% 낮은 수준에 머물러 있어,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지금이 매도 시점인지 아니면 계속 보유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파이 네트워크 가격은 현재 기준 주요 상승 종목 중 하나로 꼽힌다. 하지만 신규 출시된 토큰이라는 점에서 향후 전망에 대해서는 의견이 엇갈린다.
일부 투자자들이 PI 매도를 고려하는 이유 중 하나는 ‘토큰 언락(잠금 해제)’ 때문이다. PiScan에 따르면, 파이 팀은 향후 한 달 동안 2억 1,200만 개의 PI 토큰을 추가로 유통시킬 예정이며, 이는 공급량 증가로 인해 가격 하락 압력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
또한 파이 코인의 투명성 문제도 우려 요인이다. Coingape 보도에 따르면, 일부 투자자들은 파이 코인이 최근 붕괴한 만트라(Mantra)의 전철을 밟을 수 있다고 걱정하고 있으며, 이러한 불안감이 매도세를 부추기고 있다는 분석도 있다.
하지만 이 같은 약세 요인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PI 토큰을 보유하는 것이 낫다고 판단하는 투자자들도 있다는 설명이다. 암호화폐 분석가 Dr. Altcoin은 “파이 코어팀이 시장에서 PI를 직접 매입해 공급량을 조절하고 있다”며, “이 전략이 이어진다면 언락 이후에도 급락 가능성은 낮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TX 거래소는 PI 토큰 상장을 검토 중이라는 신호를 보냈으며, 실제 상장이 확정될 경우 PI 가격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HTX 상장 가능성과 언락 이후 매도 압력이 다소 완화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지금은 매도보다는 보유 전략이 더 유리할 수 있다는 의견이 나온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기술적 측면에서도 파이 네트워크 가격은 상승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4시간 봉 차트 기준 RSI(상대강도지수)는 51까지 올랐는데, 이는 매수세가 다시 힘을 얻고 있음을 시사한다.
AO(어썸 오실레이터) 히스토그램도 점차 줄어들며 상승세를 뒷받침하고 있다. AO 막대가 기준선(0선)을 상향 돌파할 경우, 본격적인 상승 전환 가능성이 커진다.
특히 0.69달러 저항선을 돌파하면 최대 0.91달러까지 추가 상승이 가능하며, 이 흐름이 이어질 경우 $1 회복도 현실화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 CBC뉴스ㅣCBCNEWS 한동준 기자
저작권자 © CBC뉴스 | CB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동준 기자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