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2기 행정부, 가상자산 규제 주도권 CFTC에 맡기나

BTCC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에 가상자산 규제 권한을 부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26일(현지시간) 폭스비즈니스는 CFTC의 새로운 역할에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같이 상품으로 간주되는 디지털 자산을 취급하는 가상자산 거래소와 현물 시장 규제가 포함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이러한 변화는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가상자산 산업 규제 권한을 축소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美 CFTC, 비트코인 현물 ETF 옵션 상장 승인…기관 자금 유입 기대CFTC “이더리움은 상품” 재언급美 가상자산 분류법, CFTC 표결 통과…의회 발의 예고CFTC, “법원 판결, 최적의 가상자산 규제 가이드라인”

크리스 지안카를로 전 CFTC 위원장은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의 대통령 취임과 동시에 CFTC가 가상자산 규제 업무를 시작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CFTC는 현재 선물과 옵션, 금과 석유 등 실물 상품 거래를 포함한 20조 달러 규모의 파생상품 시장을 감독하고 있다.

그동안 가상자산 현물 시장을 규제하는 명확한 관활 기관이 없어 업계의 불만이 이어져 왔다. CFTC의 가상자산 규제 권한 확대 가능성에 업계는 “현물 시장에 대한 명확한 규제 가이드라인을 마련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환영하고 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