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發 훈풍에 리플 ‘폭등’…3년 만에 1달러 돌파

BTCC

16일 오후 11시 51분 리플(XRP)이 코인마켓캡 기준 1.1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출처=코인마켓캡

리플(XRP)이 3년 만에 1달러를 회복하며 매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6일 오후 11시 51분 코인마켓캡 기준 XRP는 전일 대비 31.60% 급등한 1.180달러를 기록했다. 최근 일주일 동안 116% 오른 수치다. 같은 시간 빗썸 기준 XRP는 전일 대비 28.15% 폭등한 1648원에 거래되고 있다.

관련기사 리플 창립자 라센, 해리스에 1000만 달러 상당 XRP 기부[코인 리포트] 호재·악재 뒤섞인 리플…주 초반 16% 급락에 0.5달러 턱걸이리플랩스, 美 SEC 항소에 맞대응…”교차항소 하겠다”리플, 커스터디 신기능 출시…”은행 수준 솔루션 제공”

XRP는 대표적인 트럼프 수혜 자산으로 평가된다. 이날 엘리노어 테렛 폭스비즈니스 기자 엑스에 따르면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최고경영자(CEO)는 “미국 대선 이후 XRP를 포함해 솔라나(SOL), 카르다노(ADA) 등 비트코인(BTC)을 제외하고 가장 좋은 성과를 보인 가상자산은 모두 미국 기업과 관련이 있다”고 밝혔다. 갈링하우스 CEO는 “미국 가상자산 기업에 대한 압박이 완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덧붙였다.

그동안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XRP와 SOL 등을 미등록증권으로 규정하며 가상자산 업계의 반발을 샀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친 가상자산 정책을 공약으로 내세우며, 취임 첫날 개리 겐슬러 SEC 위원장을 해임하겠다고 공언한 바 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