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빗썸]
[인포진 강진규 기자]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밈코인인 ‘오피셜 트럼프(TRUMP)’가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 상장된다.
빗썸은 21일 공지를 통해 이날 19시부터 오피셜 트럼프(TRUMP)가 원화 마켓에 추가된다고 밝혔다.
오피셜 트럼프는 빗썸 원화 마켓에서 거래되며 지원 네트워크는 솔라나(Solana)이다. 또 기준가는 5만3350원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20일 코인원도 오피셜 트럼프(TRUMP)를 원화마켓에 추가했다. 기준가는 3만5720원이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취임식(1월 20일)을 앞둔 지난 17일(현지시간)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유일한 공식 트럼프 밈’이라며 새로운 밈코인을 발행한다고 발표했다.
'오피셜 트럼프'(Official Trump)라는 이름의 이 밈코인은 솔라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발행됐다. 이 코인의 시가 총액은 40억달러에서 90억달러 그리고 150억달러로 상승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국내에서도 오피셜 트럼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거래소들도이를 상장할지 주목을 받았다.
20일 코인원이 먼저 상장하고 21일 빗썸이 오피셜 트럼프 상장을 발표한 것이다. 업비트, 코빗 등의 상장 여부도 주목된다.
△인포진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