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두나무
[InfoZzin]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오프라인에서 고객과 만나는 첫 팝업스토어를 연다. 두나무는 6월 23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1층 열린광장에서 업비트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가상자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팝업스토어는 방문객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구성됐다. 투자 성향 테스트, 가상자산 키워드 타자 게임, 숫자 퀴즈, 소셜미디어(SNS) 공유 이벤트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참가자들은 이 이벤트에 참여해 얻은 '비트코인(BTC) 모형'을 현장에서 다양한 기념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기념품으로는 순금 1돈 비트코인 기념주화, 삼성전자 갤럭시 S25 엣지 업비트 익스클루시브, 업비트 비트코인 교환권 등이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업비트 사용자뿐 아니라 현장에서 신규 가입한 방문객도 별도의 사전 등록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업비트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온라인에서만 경험할 수 있었던 업비트를 오프라인으로 확장해 가상자산 생태계를 건강하게 만드는 노력을 담았다"고 전했다.
또한, 두나무는 팝업스토어 개최를 기념해 업비트에 가입하지 않은 현대백화점 이용자 10만 명을 대상으로 비트코인 교환권을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 이벤트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에이치 포인트(H.Point)'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6월 23일까지 이어진다.
이와 함께, 비트코인 교환권을 업비트 앱에서 사용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가 이벤트도 열린다.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갤럭시 S25 엣지 업비트 익스클루시브와 순금 1돈 비트코인 기념주화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업비트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오성 기자
권오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