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 로고
[CBC뉴스]솔라나(SOL)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원화마켓에서 284,550원이다. 13일 오전 10시29분 현재 흐름이 나쁘지 않은 편이다. 다행히 대장주들의 흐름 또한 양호한 편이다. 양봉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2025년 솔라나의 행보는 전통 금융 시장과 디지털 금융 시장을 연결하는 혁신적인 블록체인 생존자로 자리 잡는 데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다. Firedancer 업그레이드는 네트워크 효율성을 대폭 끌어올렸으며, 글로벌 금융과의 통합 가능성을 더욱 높였다.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이 여전히 변동성 높은 환경 속에서도, 솔라나의 기술과 생태계 전략은 디지털 금융 인프라로서의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앞으로 1년 동안 SOL이 보여줄 확장성과 회복력은 암호화폐 산업의 미래를 가늠할 중요한 척도가 될 것이다.
솔라나는 기존 디앱(Dapp) 생태계뿐 아니라 Web3 기술 혁신에서도 강점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DeFi와 NFT 분야에서 기록적인 성장률을 보이며 많은 사용자층을 확보 중이다.
코인데스크는 "2025년 솔라나의 성장 가능성을 "Web3 기술로 무장한 가장 앞선 네트워크 중 하나"라고 평가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