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 홈페이지 캡처.
[CBC뉴스]솔라나(SOL)는 암호화폐 시장 내에서 중요한 위치를 유지하며 주목받고 있다. 빠른 거래 속도와 저렴한 수수료라는 강점을 바탕으로, 솔라나는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및 NFT 생태계에서 핵심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최근 몇 주간 시장 전반의 부진한 흐름 속에서 솔라나역시 가격 변동성을 피하지 못하며 조정을 겪고 있다. 최근 솔라나 기반의 한 네트워크가 거래량이 감소하는 등 곤욕을 치르기도 했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미국을 세계 암호화폐 수도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다시금 강조하며 솔라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기도 했다.
트럼프는 비트코인(BTC), 리플(XRP), 에이다(ADA)와 같은 암호화폐를 미국 전략적 비축 자산으로 포함할 의향을 밝히며 암호화폐 친화적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Solana 역시 이러한 전략적 자산 후보로 거론되며, 시장 내에서의 위상이 더욱 강화될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전문가들은 솔라나가 트럼프의 암호화폐 정책 대상 자산에 포함될 경우, 생태계 확장과 기관 투자 증가로 인해 강력한 상승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규제 문제가 여전히 미국 내 암호화폐 시장의 중요한 장벽으로 남아 있어, 솔라나가 이러한 과정을 통과해야 하는 숙제를 안고 있다.
현재 Solana는 NFT, 디파이(DeFi), 게임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 가능성을 보이며 블록체인 업계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솔라나의 16시40분 현재 가격은 코인마켓캡 기준으로는 142달러이고 국내 거래소 기준으로는 21만원이다.
향후 트럼프의 암호화폐 정책과 규제 환경 변화가 솔라나의 미래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솔라나가 도널드 트럼프의 비전에 부합하는 전략적 암호화폐 자산으로 자리 잡을 경우, 미국이 세계 암호화폐 수도로 발돋움하는 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잠재성을 주시할 필요가 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책임을 절대 지지 않습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