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ETH)자료사진 기사와는 무관함.
[CBC뉴스]이더리움(ETH)이 530만원대에서 시소게임을 벌이고 있다. 2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현재 사실상 약보합세 국면인데 언제 시장의 분위기가 바뀔지 모르기 때문에 긴장을 늦춰서는 안 된다.
550만원 진입의 가능성은 열려 있다고 할 수 있다. 비트코인이 1억4천을 뚫은 날에 이더리움도 5백50을 넘긴 바 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대장주이다. 비트코인이 전체 코인의 대장이라면 이더리움은 알트의 대장이라고 할 수 있다. 시총에서도 나란히 1,2위를 차지하고 있다.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이더리움 재단(Ethereum Foundation)의 연구원인 토니 바르슈테터(Toni Wahrstätter)는 12월 9일 게시물에서 이더리움의 블록 가스 한도 확장에 대해 기술적인 문제를 언급하며 인내심을 가질 것을 촉구했다고 한다.
또 이더리움은 12억 달러의 자금 유입을 유치했으며, 이는 이더리움 기반 ETF 출시 이후 가장 높은 주간 총액을 기록했다는 것이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