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네그로 대법원 ‘권도형 한국 송환 무효’

BTCC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테라·루나’ 사태의 핵심 인물 권도형 테라폼랩스 전 대표의 국내 송환 결정이 무효가 됐다.

5일(현지시간) 현지 일간지 비예스티에 따르면 몬테네그로 대법원은 권씨의 한국 송환 결정을 무효로 하고 사건을 원심으로 돌려보냈다. 해당 사건은 원심인 포드고리차 고등법원에서 새로운 판결이 내려질 예정이다.

관련기사 미국, 권도형 없이 재판 시작…SEC “테라는 사상누각”‘테라‘ 권도형, 한국행 ‘잠정 보류‘…여권 압류했지만 도주 우려 커졌다몬테네그로 대법원, 권도형 한국행 보류 결정

몬테네그로 대검찰청은 지난달 20일 항소법원이 권씨의 한국 송환을 확정하자 “대법원에서 적법성 여부를 판단해 법원의 결정을 변경해달라”며 판결에 불복했다. 대법원은 지난달 22일 대검찰청의 요청을 받아들여 권씨의 한국 송환을 보류하고 법리를 검토한 끝에 원심에 재심리를 명령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