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XRP)
[CBC뉴스]리플(XRP)은 24일 오후 11시 51분 현재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원화마켓에서 4,731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암호화폐 시장의 강세 속에서 추가적인 가격 상승의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
암호화폐 분석가 알리 마르티네즈에 따르면, 최근 주간 차트에서 XRP가 강세장을 이어갈 수 있는 신호가 포착됐다.
10월 들어 XRP는 50주 이동평균과 200주 이동평균이 서로 교차하며 골든 크로스 패턴을 형성했다. 이는 일반적으로 강세 신호로 해석되며, 투자자들 사이에서 추가적인 가격 상승의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이번 패턴은 약 500%의 상승폭을 가진 강세 페넌트 패턴을 포함하고 있어, 깃대의 위쪽에서 같은 거리만큼 더 상승할 경우 XRP의 가격이 잠재적으로 15달러까지 오를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한다. 이로 인해 XRP가 현재의 5달러 저항선을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이러한 기술적 분석에 힘입어 XRP는 향후 시장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