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알피(리플 XRP) 자료사진.
[CBC뉴스]리플(엑스알피 XRP)은 2.43달러이다.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4위로 밀렸다.
리플은 지난주에 비하면 8%이상 올랐다.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 CEO가 블룸버그TV와의 인터뷰에서 "리플의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RLUSD가 올해 말까지 상위 5개 스테이블코인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예상한다라고 밝혔다고 한다.
갈링하우스는 이 외에도 리플과 sec소송에 대해서도 입장을 발표했다. 갈링하우스는 리플의 공급에 대해서도 밝혔다고 한다.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보다 18포인트 내린 31을 기록했다. 중립으로 전환된 지 하루 만에 다시 공포로 전환됐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기업금융부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작업증명(PoW) 채굴에 대한 정의를 공개하며 특정 기준을 충족하는 작업증명 기반 암호화폐 채굴은 증권 거래로 볼 수 없다는 의견을 내놨다.
SEC는 "작업증명 네트워크의 '채굴' 활동은 특정 주체의 허가 없이 운영되는 퍼블릭 네트워크의 프로그래밍에 기반한다. 다크디펜더는 지난 17일 엑스에서 5.85달러를 주장하기도 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
저작권자 © CBC뉴스 | CB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철 기자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