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엑스알피 XRP)
[CBC뉴스]리플(XRP 엑스알피)이 최근 주요 강세 반전 패턴인 ‘이중 바닥’을 형성했다고 코인게이프가 보도했다.
전문가들은 XRP가 이미 넥라인 저항선을 돌파했으며, 이는 강한 매수 압력을 의미한다고 평가한다. 이 패턴이 확인되면 가격은 일반적으로 패턴의 높이만큼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 분석가 스테프 이즈 크립토는 XRP가 넥라인 돌파를 통해 이중 바닥 패턴을 완성했으며, 이는 본격적인 상승 랠리의 신호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때는 매수 시점이 중요하다. 1차 2차 3차까지 매수 시점이 있다는 것을 인지하면서 관망도 필요하다.
XRP는 장기 축적 단계를 거쳐왔으며, 넥라인을 돌파한 것은 강한 상승 모멘텀이 형성되고 있다는 증거라고 했다. 이는 알트코인 시장 전반에 매수세를 유발할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된다.
반면 알리 마르티네즈는 XRP가 2달러 지지선을 유지한다면 강세 흐름이 지속될 것이며, 30달러 목표치를 향해 나아갈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한다. 전문가들은 리플이 넥라인 저항을 넘은 만큼, 추가적인 상승 여력이 있으며, 가격이 30달러에 도달할 가능성도 있다고 평가한다.
블라드 흐리니프는 XRP가 지난 6개월 동안 인상적인 성과를 보였다고 언급했지만, 현재 상황이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온체인 신호를 내포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상황이 2021년 4월과 유사하다며, 강세장에서도 위험 신호가 있을 수 있으니 투자자들은 이를 유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18일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서 2억826만 달러(약 3,023억원) 상당 순유입이 발생했다고 트레이더T가 X를 통해 전했다. 3거래일 연속 순유입이라는 것이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