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저항 돌파 후 시세 2달러 가능성…ETF 기대감 등 살펴야

BTCC

도지코인
도지코인

[InfoZzin]도지코인(DOGE) 가격이 수 주간 이어진 저항선을 돌파한 뒤 추가 상승을 준비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해외 코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한 시장 분석가는 DOGE가 2달러까지 오를 가능성을 제시했다. 한편, 현물 ETF 승인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고래(대규모 보유자)들의 매수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다.

코인게이프는 최근 2주 동안 도지코인이 0.23달러 부근에서 강한 저항을 받아왔다고 전했다. 하지만 이번에 해당 가격대를 돌파하면서, 매수세가 이 저항선을 지지선으로 전환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코인게이프가 인용한 크립토 파텔(Crypto Patel) 분석가에 따르면, DOGE가 저항 돌파에 어려움을 겪더라도 이미 하단에서 지지 구간을 형성했다. 그는 그 중 하나를 1.50달러로 지목했다. 또, 가격이 0.15달러 아래로 내려갈 가능성은 낮다며, 고래들이 전략적으로 0.18~0.23달러 구간에서 매수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코인게이프는 이 구간에서 다수의 주소가 보유량을 늘려왔다고 설명했다.

코인게이프는 크립토 파텔의 분석을 인용해, 이러한 매집 구간이 유지되는 한 돌파가 이어질 것이며 단기적으로 2달러까지의 상승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또, 이는 단기 전망뿐 아니라 2025년 이후 장기적으로도 추가 상승 가능성을 시사한다고 덧붙였다.

현물 도지코인 ETF 승인 가능성도 커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코인게이프가 폴리마켓(Polymarket) 자료를 인용해 보도한 바에 따르면, 승인 확률이 지난 목요일 51%에서 71%로 급등했다. 이는 미국 내 암호화폐 정책 변화와 관련이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코인게이프는 트럼프 대통령이 401(k) 퇴직연금 제도에 암호화폐 편입을 허용한 것이 고래들의 매수 심리를 자극했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도지코인, 저항 돌파 후 시세 2달러 가능성…ETF 기대감 등 살펴야

Related Posts

베라체인, 열흘도 안돼 3억달러 규모 자본 유출…왜?

베라체인 웹사이트 갈무리.디파이 중심 레이어1 블록체인 베라체인이 대규모 자본 유출에 직면했다.9일(현지시간) 디파이언트 보도에 따르면 베라체인은 최근 9일간 3억800만달러 규모 순유출을 기록했다.이는 두 번째로 유출이 큰 아비트럼 대비 690%에 달하는 수준이다.하루 활성 주소 수(DAU)도 큰 폭으로 감소했다. 토큰터미널(TokenTerminal)에 따르면 지난 3월 3일 6만명으로 정점을 찍었던 베라체인DAU는 현재 2만3000명으로…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