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 앱토스와 맞손…블록체인 기반 ‘머니 무브먼트’ 구축

BTCC

사진 제공=대홍기획.

롯데그룹 계열 대홍기획이 앱토스와 손잡고 모바일 쿠폰 유통 전 과정을 블록체인에 기록하는 실물 경제 연동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대홍기획은 30일 앱토스와 함께 디지털 자산의 실물 활용성을 검증하는 ‘머니 무브먼트(Money Movement)’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지난해 체결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연장선이다.

관련기사 앱토스(APT) 바꿔 스타벅스 쿠폰산다…젬닷스왑, 실물 소비 창구로메타 무브 기반 메인넷 전쟁…수이·앱토스·무브먼트 각축전두나무 자회사 람다256, 앱토스 블록체인 실시간 알림 ‘웹훅‘ 출시

양사는 대홍기획 자회사 스푼이 운영하는 모바일 쿠폰 서비스 ‘기프티엘’에 앱토스의 레이어1(L1) 블록체인 기술을 연동하는 실증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쿠폰 발행부터 유통, 사용까지 전 과정을 블록체인에 기록하는 것이 핵심이다.

머니 무브먼트는 디지털 쿠폰·포인트·마일리지·스테이블코인 등이 실물 경제에서 생성·사용되는 흐름을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증명하는 프레임워크다. 거래 이력뿐 아니라 쿠폰 기본 정보, 소유자 통계, 사용 내역 등도 블록체인에 남긴다.

강태호 대홍기획 미래성장본부장은 “기프티엘의 블록체인 연동을 계기로 실물 경제에서 디지털 자산 활용도를 높이는 다양한 혁신을 추진해 웹3 대중화에 기여하겠다”며 “향후 스테이블코인이 법제화될 경우 본 서비스를 연계해 디지털 자산의 실물 경제 내 활용성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테스파예 앱토스 랩스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는 “앱토스는 세계 최고 수준의 블록체인 기술로 롯데와 같은 한국 기업이 검증된 엔터프라이즈급 인프라를 기반으로 혁신하고 디지털 경제의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