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트럼프 밈코인 급증…하루 만에 수천 개 출시

BTCC

도널드 트럼프가 47대 미국 대통령으로 선출됐다. [사진: 셔터스톡]도널드 트럼프가 47대 미국 대통령으로 선출됐다. [사진: 셔터스톡]

[인포진 AI리포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의 이름을 딴 가짜 밈코인이 활개를 치고 있다.

21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전날 솔라나 네트워크에서 수천 개의 새로운 밈코인이 출시됐는데, 그 중 61개가 공식 트럼프 또는 멜라니아 관련 밈코인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모조 토큰은 하루 만에 1만2641개의 지갑에서 480만달러의 유입을 기록했다. 해당 분석에서는 원본을 명확히 모방한 토큰만을 계산했고, 풍자 토큰이나 경고를 포함한 것은 제외했다.

보안 업체 블록에이드(Blockaid)는 "트럼프라는 이름을 가진 악의적인 토큰의 수가 일 평균 3300개에서 6800개로 급증했다"고 밝혔다.

한편, 트럼프의 공식 밈코인 오피셜트럼프(TRUMP)는 지난 17일 출시돼 빠르게 710억달러의 희석시가총액(FDV)에 도달했다.

△인포진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

Related Posts

투자귀재 피터 틸, 이더질라 지분 7.5 확보…주가 3배 급등

피터 틸(Peter Thiel) 13일 이더질라(EthZilla, 구 180라이프사이언시스)의 주가가 뉴욕증시에서 3배 이상 급등했다.블록체인 매체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이더질라는 최근 미국 나스닥 상장 바이오텍 기업에서 암호화폐 재단 사업으로 전환했다.이번 주가 상승은 실리콘밸리 유명 투자자 피터 틸이 주주로 합류한 것이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제출 서류에 따르면 피터 틸은 파운더스 펀드 그로스 매니지먼트…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